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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전국민 재테크’ 캠페인 파워볼 가족방 기간 중 최초로 계좌를 개설한 고객 중 국내/해외주식,
금융상품, 랩서비스  세이프게임 중 하나 이상을 일정금액 이상 매수한 고객에게 1회 한도로 리워드를 제공한다.

지점을 통해 해당 금융투자상품 또는 랩서비스를 1백만원 이상 매수할 경우,
선착순 5백명에게 1만 5천원 상당의 달러와 위안화 지폐를 선물로 제공한다.

또 온라인을 통해 해당 금액만큼을 매수할 경우, 선착순 1천 5백명에게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특판 채권 상품도 선보인다. 은행환산시 최대 세전 연 3.36% 수익률(18일 기준)을 지급하는 한화건설103 등 우량 회사채를 집중 발굴해 캠페인 기간에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사재훈 삼성증권 리테일부문장 부사장은 “초저금리로 인해 어디가나 누구를 만나나 투자 고민이
가장 큰 화두가 되는 시대가 됐다”며

증권업계 최초로 리테일예탁자산 200조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축적된 삼성증권만의
투자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두의 재테크 고민을 시원하게 풀어드리는

전국민 투자 고민 해결사가 되어 드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선 펀드로 돈 벌기 어렵다는 인식이 팽배하다.”

최근 자산운용사 대표가 2000년대 중반 대표 재테크 상품으로 각광받던 주식형펀드에
대해 내린 진단이다.

주식형 펀드는 고질적인 수익률 부진과 사모 파생상품 원금손실 등 악재 영향으로
시장으로부터 철저히 외면받고 있다.

6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주식형 공모펀드 전체 설정잔액은 지난 8월말
기준 62조8791억원 규모다.

관련통계 집계를 시작한 지난 2002년 이후 2008년말 130조6708억원으로 정점을 찍은 후
11년여 만에 반토막이 났다.

설정액 1조원 이상 주식형 공모펀드(주식혼합형 포함)도 7개에 불과하다. 그나마도 액티브
주식형 공모펀드는 1개(신영밸류고배당) 뿐이고, 나머지 6개는 모두 ETF(상장지수펀드)다.

2008년말 1조원 이상 액티브 주식형 공모펀드만 20개에 달하는 것을 감안하면
공모펀드 시장 부진이 두드러진다.

2000년대 중반 펀드 열풍을 이끈 주식형 공모펀드들은 설정액이 줄면서 평범한 펀드로 전락했다.
주식형 공모펀드의 신규 시장도 개점휴업 상태다.

지난 8월까지 올해 신규설정 주식형 공모펀드 수와 설정액은 각각 30개, 5284억원 규모로
전년동기에 비해 55개(65%), 1조3160억원(71%)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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